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고객제안

고객경영참여 상세 보기

고객제안

  • 등록일 : 2023-11-13 11:50:23
  • 조회 : 1782

부산도시공사에서는 고객제안 상시 플랫폼을 통해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경영계획에 반영하고, 고객참여경영을 실현하기 위하여 참신하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접수받고 있습니다.

※ 불편·불만사항, 건의사항 및 직원 칭찬 등은 ‘고객의 소리(VOC)’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모기간 : 연중 수시

응모자격 : 우리 공사에 관심을 가진 부산시민 누구나

제안주제

① 공사 경영활동 및 사업 분야와 관련된 창의적인 의견
② ESG경영·경영혁신·적극행정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

  • ※ 부산도시공사 업무와 관련된 것에 한정하므로 제안주제 참고자료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안방법

  • 홈페이지 접수 : 부산도시공사 홈페이지(www.bmc.busan.kr) [고객만족센터→고객경영참여→고객제안→접수하기]
  • 이메일 접수 : idea@bmc.busan.kr
 

제안제도 운영절차

고객제안 접수 예비심사 본심사 발표 및 시상
       
연중 수시 담당부서
1차검토
소관부서
의견수렴
제안등급결정 수상작
홈페이지 발표
및 개별안내
  • ※ 반기별 심사, 개별통지
 

제안으로 볼 수 없는 것(접수 제외대상)

  • 부산도시공사 권한 밖의 업무(사업)성격 제안사항
  • 이미 채택된 아이디어이거나 시행 중인 것(기본 내용이 유사한 경우 포함)
  • 특정 개인·단체·기업 등의 수익사업 및 홍보와 관련된 사항
  •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또는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속하거나 부산도시공사 규정에 따라 포상이 확정된 제안
  • 일반적인 사회 통념상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구체적인 개선내용이 없거나 실현이 불가능 한 것
  • 내용이 단순한 주의 환기, 진정(민원), 비판, 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경우
  • 제안자의 성명, 주소, 연락처가 정확하지 않거나 미기재된 경우
  • 저속한 표현, 특정인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을 가진 내용이거나 명예훼손, 이해관계에 대한 소명 등의 내용인 경우 
 

유의사항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서류는 선정여부를 불문하고 반환하지 않습니다.
  • 채택된 제안의 권리는 부산도시공사에 귀속됩니다.
  • 제안내용의 표절 등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인하여 발생한 일체의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으며, 시상 이후 발견 시 시상금을 환수 조치 가능합니다.
  • 공동제안 시 포상은 주제안자에게 수여하고(제세공과금 수상자 부담), 배분문제에 대해 공사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 기획관리실 기획혁신부  박하연
  • 전화번호 : 051-810-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