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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부산도시공사(이하 본 기관이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주차장에 설치하는 경우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 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규모의 경우「주차장법 시행규칙」제6조제1항을 근거로 설치·운영 가능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안내
설치 대수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32대 건물로비, 지하주차장, 승강기 및 사무실 내부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의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안내
구분이름직위소속연락처
지하주차장,
승강기,로비,
전산실
관리책임자 태종태 경영지원실장 경영지원실 051-810-1240
접근권한자 조진호 차장 051-810-1245
정현정 과장 051-810-1296
보상회계처 관리책임자 박성희 보상회계처장 보상회계처 051-810-1340
접근권한자 김병준 대리 051-810-1347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안내
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로비안내데스크(접근방지 시건장치)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 장소

  • 경영지원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및 통제구역 지정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 열람자 ·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15년 4월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5년 4월 27일 / 시행일자 : 2015년 4월 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