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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도시공사, 윤리·청렴경영을 통해 ‘청렴 부산’을 선도한다

  • 작성자 : 청렴감사실
  • 문의처 : 051-810-1444
  • 등록일 : 2021-11-05
  • 조회 : 58

부산도시공사는 2021년 윤리·청렴비전을 투명하고 공정한 청렴경영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부산도시공사로 삼고 3대 핵심가치, 3개 전략을 중심으로 윤리·청렴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20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부산도시공사는 전국 도시개발공사 중 최상위등급인 2등급을 달성하는 등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체계화

부산도시공사는 윤리·청렴경영을 혁신하고 부패위험에 대해 체계적으로 관리·예방하고자 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개발했고,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20204 한국생산성본부로부터 인증받은 바 있다. 2021년에는 내부심사, 사후관리심사를 통해 시스템의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경영검토의 적정성 등을 심사하는 등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강화했다.

     

투명성·공정성 제고로 청렴문화 확산

부산도시공사는 전직원이 공사 업무 특성에 맞게 부패취약분야를 스스로 개선하고, 민간부문에 대한 청렴문화 확산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청렴 11과제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부패·공익신고제도 홍보 강화, 분양고객에 대한 청렴방명록·청렴체크리스트, 건설현장 청렴교육·청렴간담회, 계약업체의 청렴서약서 작성, 청렴물품 배부를 통한 청렴캠페인 등 청렴과제를 발굴했고, 임대·분양·계약업무, 건설현장 등에서 전방위적으로 업무의 투명성·공정성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해충돌 방지 및 공직윤리 강화

최근 사회적으로 공직자에 대해 엄격한 윤리의식이 요구되는 가운데, 부산도시공사는 행동강령 개정, 행동강령 이행점검, 맞춤형 청렴교육, 임대·분양·계약·건설 부문 모니터링 강화 등을 통해 임직원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청렴한 공직관을 정착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부산도시공사 청렴감사실장은 "우리 공사가 청렴도 평가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상위등급을 획득한 것은 전직원이 참여하는 청렴문화를 조성하고 윤리·청렴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쇄신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시책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고 나아가 부산의 청렴문화를 선도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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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및 담당자 : 경영지원실 고객소통부  옥진경
  • 전화번호 : 051-810-1484
  • 최종 수정일 : 2021-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