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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도시공사,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 작성자 : 부산도시공사
  • 등록일 : 2019-12-10
  • 조회 : 531

- ‘창간사보 부문’ 대상 수상

- 부산 로컬콘텐츠와 공사역할을 자연스럽게 담아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

 

❍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종원)는 9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창간사보 부문 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 및 국회 등이 후원하고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 등에서 발행하는 커뮤니케이션 및 저널리즘 매체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 부산도시공사 창간사보 ‘바다가’는 공사의 역할인 부산의 도시공간 조성을 넘어, 부산의 일상과 다양한 사람들의 삶을 이야기하는 로컬매거진으로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 특히 책제목 ‘바다가’는 공사의 이니셜을 활용한 명칭이나, 부산을 대표하는 ‘바다’를 담아 지역적인 색채 또한 놓치지 않은 점이 눈에 띈다. 또한 공사의 역할·성과가 부산테마, 부산동네, 부산청년이라는 로컬콘텐츠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구성 한 점에서 창의성을 인정 받았다.

  * 바다가 : 부산도시공사의 자음만 모아보니, ‘ㅂㅅㄷㅅㄱㅅ’가 되었고, 사이에 있는 ㅅ을 살짝 기울여보니, ‘바다가’가 됨. 부산의 바다처럼 더 많은 것을 품고, 더 넒은 세상으로 나가는 ‘도시 부산’의 이야기가 담긴 책을 만들겠다는 의지 반영

 

❍ 부산도시공사 김종원 사장은 “올 한해 시민소통을 위해 힘써 왔는데 사보를 활용한 따뜻한 메시지 및 경영정보 전달로 우수 소통 기관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와 콘텐츠로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첨부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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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및 담당자 : 경영지원실 고객소통부  이용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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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 수정일 : 2020-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