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BI

CI소개

심볼마크

B:best quality-최고의 품질을 지향하는 도시공사,M:maximum service-고객에사 무한책임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시공사,C:challenge&creativity-창의와도전으로 부산을 새롭게 만드는 도시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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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표현한 부드러운 Round형 서상(타이포그라피)의 로고와 환경친화를 상징하는 반딧불이 형상으로 구성
시민과 친근하게 Communication하여 고객만족을 이루겠다는 공사의 의지와 환경친화적 도시 건설로 시민의 삶에 희망의 빛을 비추겠다는 공사의 기업 정신을 시각화함.

전용색상

CI전용색상

Main Color는 새롭고 산뜻한 공사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하여 피코크그린컬러를 사용하였고 Sub Color로 사용된 Blue컬러는 역동적인 해양도시 부산을 나타내고 Green 컬러는 환경친화의 이미지를, 원형의 Orange컬러는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살기좋은 부산을 만들겠다는 공사의 의지를 표현 전용색상은 심볼마크, 로고타입과 함께 BMC C.I 시스템의 중요한 3요소 중 하나로서 심볼마크의 표시부터 인쇄물, 사인물 등 각종 매체에 폭넓게 사용되어 이미지 형성에 중요한 역활을 하는 요소이다. 전용색상의 활용시에는 색상과 명도, 채도 등을 유지하여 사용, 관리되어져야 한다.

심볼 및 로고 그리드타입

심볼 및 로고 그리드타입

그리드 시스템은 심볼마크의 일관된 이미지 유지를 위한 작도 기준이다. BMC의 심볼마크 사용시 잘못 사용되거나 변경을 막기 위하여 CD_ROM에 수록된 원고를 정비례로 확대 또는 축소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단, 대형 크기 또는 컴퓨터 출력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항에서 제시하는 로고타입 그리드에 준하여 정확히 작도하여야 한다. 마크 공간 규정은 마크가 조형적 특성을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보호 공간이다. 따라서 마크 적용시 반드시 공간 규정 확보에 따른 충분한 Clear Space을 확보해야 한다. Clear Space 내부에는 그래픽 요소는 물론 배경 색상도 지양해야 하며, 제작물 개발 마크의 위치설정과 Clear Space 확보가 선행되어야 한다.

시그니춰

시그니춰 국문

시그니춰는 BMC C.I 시스템의 기본요소인 심볼마크의 로고타입을 가장 합리적이고 조직적으로 조합한 것으로 BMC의 정식 표기를 의미하며 대외적으로 BMC를 인식시키는 가장 직접적인 수단이다. 따라서 각종 공고문, 싸인물(Sign), 서식류, 인쇄물 등 시그니춰의 활용 범위는 그 적용 매체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 수 이다. 이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각 기능이나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시그니춰 시스템이다. 사용시 변경을 막기 위하여 반드시 CD-ROM에 수록된 원고를 정비례로 확대, 축소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BI소개

브랜드 마크소개,아파트브랜드:풀리페(fullife)-name source:full(풍부함,부유함)+life(삶,생활)풀잎에의 연음,풍부하고 충만한 삶”

풀리페(fullife)는 풀잎을 연상한 자연 친화적인 주택건설로 부산의 주거문화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공사의 경영이념을 담은 아파트브랜드로 full과 life의 영문조합을 연음화 하여 한글 의미가 연상되도록 표현하였고, 자연과 함께하는 fullife, 첨단네트워크와 함께하는 fullife, 고품격 주거설계와 함께하는 fullife라는 의미를 시각화 한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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