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경영

인권경영체계

인권경영헌장

우리는 시민의 주거생활 안정과 복지향상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된 공기업으로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최우선 경영이념으로 삼고 인권경영을 실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공사는 인권경영의 정착과 사회적 확산을 위하여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원칙으로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헌장”을 선포하고 인권경영의 정착과 실천을 다짐한다.

  1. 우리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 보장을 최고의 경영이념으로 삼아 경영활동에서 인권경영을 실현하며 인권경영의 선두에 선다.
  2. 우리는 장애, 성별, 인종, 종교, 국적, 지역, 사회적 신분, 학력, 나이, 직종 등의 이유로 고용상 차별을 하지 않으며, 상호존중과 배려의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3. 우리는 직원의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하고, 노사 신뢰를 기반으로 공동번영을 지향한다.
  4. 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 및 아동노동도 금지한다.
  5. 우리는 협력회사, 고객, 지역주민 등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한다.
  6. 우리는 사업추진과정에서 지역주민의 생명권, 거주이전의 자유, 안전에 대한 권리 및 재산소유권을 존중하고 보호한다.
  7. 우리는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산업안전 및 보건을 증진한다.
  8. 우리는 개발사업 추진 시 국내·외 환경법령을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하여 노력한다.
  9. 우리는 경영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국민과 고객의 정보 접근권을 최대한 보장하며,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등 고객가치를 중시한다.
  10. 우리는 사업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인권침해에 대해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제공하며 사전예방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한다.

추진조직

구제절차

좌우로 스크롤 하세요


토지이용계획
신고접수 및 확인보고구제위원회 소집조사 및 조정시정 및 조치
침해, 차별행위 발생
(인권경영책임관,
인권구제책임관에게 신고)
접수 및
인권침해 여부 확인
사장 및 위원장 보고 사장 승인 후
위원회 상정 및 소집
진술청취 또는
진술서 검토, 현장조사 등
시정명령에 따라 조치, 재발방지 교육 등

※ 인권침해 상담 및 신고 : taeji@bmc.busan.kr

  • 담당부서 및 담당자 : 기획관리실 사회적가치관리부  김태지
  • 전화번호 : 051-810-1233
  • 최종 수정일 : 2019-12-11